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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ETF/주식 ETF

MASTER 스마트 커머스 액티브 ETF - 국내 유통 및 소비재 기업 액티브 투자

by 생각공간 2021. 12.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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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STER 스마트 커머스 액티브 ETF - FnGuide 스마트 커머스 지수 수익률을 초과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액티브 ETF

그림1. MASTER 스마트 커머스 액티브

소개

그림2. MASTER 스마트 커머스 액티브 소개

  • 운용보수: 0.445%
  • 배당: 2021년 11월 16일 신규 상장하여 아직 별도의 배당은 없음
  • 20일 평균 거래량/거래대금: 48,033주/486백만 원
  • 투자위험등급: 2등급 (높은 위험)
  • 시가총액 : 81억
  • 상장일: 2021년 11월 16일
  • 운용회사: 메리츠 자산운용

전략

MASTER 스마트 커머스 액티브 ETF는 국내 상장주식을 주된 투자대상으로 하여 FnGuide가 산출 및 발표하는 FnGuide Smart Commerce Index를 기초지수로 합니다. 기초지수와 1년 상관계수를 0.7 이상 유지하고 철저한 펀더멘탈 리서치를 통해 수립한 종목별 투자전략을 활용할 계획입니다. 지속 가능한 사업구조와 우수한 경영진을 지닌 저평가된 기업을 발굴하고 장기 투자함으로써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기초지수 대비 초과성과를 창출하고자 합니다.

그림3. MASTER 스마트 커머스 액티브 주요 설명

FnGuide 스마트 커머스 지수는 유가증권시장 및 코스닥 지상에 상장된 종목들 중 MKF500 지수 구성종목에서 FICS 중분류 기준 소비재 및 의류, 생활용품, 음식료 및 담배, 소비자 서비스, 유통, 소프트웨어, 통신서비스 업종에 속하는 종목들을 유니버스로 선정합니다. 이후 세부 종목별 상한 비중을 적용하고 유동 시가총액 가중 방식으로 구성한 테마지수입니다. 기준일은 2015 년 6월 15일이고 기준지수는 1,000 포인트입니다. 연 2 회(6 월, 12 월 선물옵션 만기일 익주 첫 영업일) 정기적으로 종목을 변경합니다. FnGuide 스마트 커머스 지수는 기초 유니버스에 속한 종목들 중 FICS 중분류 기준으로 소비재 및 의류, 생활용 품, 음식료 및 담배, 소비자 서비스, 유통, 소프트웨어, 통신서비스 업종에 속하는 종목들을 지수 구성 대상으로 선정합니다. 포트폴리오에 선정된 종목들은 유동 시가총액 가중방식으로 편입 비중이 결정되며 한 종목의 비중이 5%가 넘는 경우 해당 종목의 비중이 5%가 되도록 실링이 적용됩니다. 2021년 11월 현재에는 1,163.3 포인트입니다. 지수는 실제 IT, 경기소비재, 필수소비재, 통신서비스, 의료 분야의 종목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익률

그림4. MASTER 스마트 커머스 액티브 수익률

  • 상장 이후(최근 4일) 수익률: -0.00469%

연평균 수익률은 -0.00469%입니다.


보유 주식

그림5. MASTER 스마트 커머스 액티브 보유주식

  • 카카오: 9.11%
  • 엔씨소프트: 8.02%
  • 엘지 생활건강: 7.20%
  • NAVER: 4.72%
  • LG전자: 4.20%
  • KT&G: 3.78%
  • 영원무역: 3.42%
  • 이에스알 켄달스퀘어 위탁관리 부동산 투자회사(물류센터 리츠): 2.87%
  • 하나투어: 2.82%
  • CJ제일제당: 2.74%

상위 10개의 기업이 자산의 48.92%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43개 기업에 투자합니다.


배당

2021년 11월 16일 신규 상장하여 아직 별도의 배당은 없습니다.


요약

  • 운용보수 0.445%의 국내 유통 및 소비재 기업에 액티브 투자하는 MASTER 스마트 커머스 액티브 ETF입니다.
  • 2021년 11월 16일 신규 상장하여 아직 별도의 배당은 없습니다.
  • 상장 이후(최근 4일) 수익률은 -0.00469%입니다.
  • FnGuide 스마트 커머스 지수 수익률을 초과하여 투자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2021년 11월 작성되었습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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